본문 바로가기

포장재료

미국 식품용 연포장 수요 2021년 155억달러 전망

미국내 식품용 포장재 시장의 약 71%를 차지하고 있는 연포장 산업의 규모가 2021년에는 약 15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었다. 미국의 조사 전문기업 Freedonia Group의 최근 발표한 "미국의 연포장 시장 전망'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내 식품용 연포장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현재의 미국내 식품 포장재의 경우 소용량 패키징를 선호하고 있으며, 제품의 유통기간을 늘리고 재밀봉 가능한 패키지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이와 관련된 연포장 재료들의 사용이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의 애널리스트 카이트 와이저에 따르면 "파우치 포장은 사탕, 스택, 음료 시장 등에서 사용의 편의성과 제품 유통 효율화 등의 장점으로 인해 용기 포장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식품 포장 부분에서 연포장 제품의 적용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부분은 육가공 제품 분야로, 미트 및 가금류, 해산물 등의 제품에 연포장의 적용이 늘어나고 있다. 이 밖에도 연포장의 주요 적용부분은 제과류, 스낵식품, 농산물 및 애완동물 사료 부분으로 2016년 시장 조사에서 연포장 적용이 가장 빠르게 증가한 분야였다. 


이 조사에서는 2021년까지 미국내 연포장 수요가 가장 빠르게 성장할 분야로 육가공품, 가금류, 해산물 및 스낵 식품과 음료 부분에서 꼽고 있다. 


음료제품의 포장에서 기존의 용기 포장을 대체해 파우치 포장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재밀봉성이 가능하게 되는 제품 등이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한 스파우트 파우치 제품들의 선호도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육가공품 분야에서는 사전에 양념을 첨가한 조미된 육류 제품 및 각 부위별 개별 포장의 진행 등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신선 편의 식품 및 편의 지향 식품 등의 파우치 포장 적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낵 식품은 기존의 용기 포장이 지니고 있는 세워 놓을 수 있는 기능의 요구에 맞춰 스텐드 업 파우치 포장의 적용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출처 : The Freedonia Group)



# 문의시 월간 포장기계를 통해 연락하였다고 말씀하시면 친절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