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재료

지속가능한 생수 포장 ooho!

Ooho!는 생수 포장을 위한 식용 포장재를 적용하고 있다. Ooho!를 개발한 Skipping rocks 연구소는 생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식용 포장을 개발하였다.


생수 제품에 적용되는 Ooho!에는 먹을 수 있는 성분으로 해초를 이용해 투명한 막을 만들어 낸다. 해초에서 뽑아낸 알긴산 나트륨과 염화칼슘을 포함하고 있는 이 생수용 포장재는 생수를 담은 공 모양으로 포장이 된다.



Ooho! 제품이 공 모양으로 포장을 하는 것에 대하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것이라고 Skipping rocks 연구소에서는 전하고 있다. 


Ooho! 제품에 적용된 먹을 수 있는 포장재는 식품과 해초로 100% 만들어 지며, 일반 음식물 처럼 4~6주 내에 생분해 진행된다. 또한, 식용으로 맛을 더하거나 착색이 가능하다. 


Skipping rocks 연구소에서는 Ooho! 생수 포장재에 대해서 PET를 적용할 때에 비해 CO₂는 5배 줄일 수 있으며, 사용하는 에너지는 9배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른 플라스틱 보다 저렴하게 적용할 수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www.skippingrockslab.com/ooho!.html)








# 문의시 월간 포장기계를 통해 연락하였다고 말씀하시면 친절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