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삼원팩, 스티로폼 박스 랜덤 측면 테이핑기

스티로폼 박스를 사용하는 사업장에서 작업자는 포장할 적정량의 크기 또는 규격별 스티로폼 박스를 준비하여 제품을 담은 후 뚜껑을 닫고 테이프를 이용해 박스를 회전시키며 테이핑 작업을 한다. 그러나 문제는 작업자가 박스를 회전시키면서 테이핑을 하다 보니 테이프 소모량이 심하다는 것이다. 


크고, 작은 박스를 작업해야 할 때마다 불필요한 회전 동작을 해야 한다. 문제는 이런 동작이 작업자의 능률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된다는 점이다. 1인 작업자의 포장 작업시간은 1박스당 평균 20초 정도 소요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내용물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사용되는 스티로폼 박스의 형상 규격이 모두 다르다는 것도 작업능률을 저해하는 요인 중 하나다. 그래서 기존 포장 기계는 박스 규격이 바뀌면 그에 따라 수동으로 조정해야 했다. 하지만 이는 일관성 없는 생산속도, 과대 인원 투입으로 인건비의 증가를 불러왔다.


삼원팩에서 특허 출원중인 스티로폼 박스 랜덤 측면 테이핑기는 이런 단점들을 보완한다. 전자동 무인 스티로폼 박스 랜덤 측면 테이핑기는 제작규격 내 어떤 스티로폼 박스가 투입되어도 바로 대응한다. 상부 뚜껑 누름 기능, 양측 테이핑 및 자동 커팅 기능, 직선형 및 90도 회전이 가능해 설치 시 공간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최대 1분에 12개 박스를 포장할 수 있으며 안정적이고 깔끔한 포장으로 테이프 소모량을 줄이고 원가절감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무인화인 만큼 인건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인 작업 시스템으로 입·출고 관리가 간편하다. 


삼원팩은 2017년 3월 출시된 신작 모델로 현재 특허출원 중이며, 국내 대기업은 물론 유수의 저온포장라인 및 HMR 포장라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삼원팩의 스티로폼 박스 랜덤 측면 테이핑기는 향후 스티로폼 포장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T.02-2107-7260  www.swpack.com








# 문의시 월간 포장기계를 통해 연락하였다고 말씀하시면 친절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