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산업 2017.07.24 10:27

2022년 세계포장기계시장 약 604억 달러 전망

연간 약 4.46%씩 지속적인 증가 예상



세계 포장기계 시장은 2017년 485.85억 달러의 규모를 보이고 있으며 연평균 약 4.46%의 성장을 통해 오는 2022년에는 약 604.15억 달러에 이르는 시장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었다. 


이같은 전망은 산업 시장 전문 분석 업체인 Research and Markets에 따른 것으로 포장기계 산업의 연평균 4.46%에 이르는 성장의 배경에 대해 가공 식품 및 음료 시장의 수요 증가에 따라 이들 시장에 적용되는 포장기계 시장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포장기계 시장의 수요 증가 요인으로는 멀티팩, 싱글서브 및 지속가능한 패키징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전세계 포장기계 시장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높은 인건비를 대체하기 위한 방안 및 자동화 포장기계 적용에 대한 예측 수요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산업에 걸쳐 효율적인 포장기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이번 보고서에는 밝히고 있다. 


포장기계 유형에 있어서는 전세계 식품 및 음료 산업의 제조업체에서 싱글서브(일회 용량 포장) 패키지 및 소용량 포장제품의 증가에 맞춰 이러한 형태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포장기계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용기 성형 및 충전 포장기계 분야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라벨링 및 코딩 기계 분야의 성장도 성장속도가 평규 이상으로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개발도상국에서의 식음료 및 의약 분야에서 전반적으로 제품의 위조품 케이스가 증가하면서 이러한 제품을 구별할 수 있는 코딩, 마킹 및 인쇄장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라벨링 및 코딩 기계분야으 성장으로 글로벌 포장기계 시장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포장기계의 엔드유저에 있어서는 식품 및 음료분야에 있어 지난 2016년에 세계 포장기계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점유율을 보여주었다. 사람들이 편안한 생활방식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면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된 식사 및 간식과 음료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식음료 분야에서의 포장기계 수요도 계속해서 성장해 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소비자 선호도를 변화시키려는 포장 제조사의 새로운 포장에 대한 요구에 따라 포장기계 및 설비의 새로운 변화와 개발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앞으로 5년간 세계 포장기계 시장의 성장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지리적인 포장기계 시장을 보면 북미지역의 경우 다수의 주요 수요처와 높은 R&D 투자 예측을 통해 2022년까지 세계 포장기계 시장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북미지역의 가공식품 및 음료와 함께 의약품 등에서의 안전성에 대한 더욱 엄중한 규정들이 적용되면서 이에 맞춘 더욱 효율적인 포장기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2017년부터 2022년까지 포장기계시장에 대한 더욱 커다란 성장을 목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중국과 인도의 급변하는 도시화와 함께 이들 국가의 구매력 향상과 생활수준의 상승은 포장 식품 및 음료 제품에 대한 수요를 극적으로 증가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아시아 지역에서의 노령인구의 증가와 일반 의약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통해 제약 회상에서의 포장기계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세계의 주요 포장기계 메이커인 Bosch, GEA Group, Barry-Wehmiller, Krones, Coesia, ITW, Ilapak 등의 선두기업들이 계속해서 시장의 주요 키 플레이어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글로벌 포장기계산업은 다수의 지역 및 글로벌 공급 업체간의 제품 차별화에 대한 부족으로 경쟁이 치열하다. 


소규모 공급 업체의 경우 가격, 품질, 내구성 및 신뢰성 측면에서 글로벌 시장 경쟁자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선도적인 시장 참여자는 보다 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2016년 GEA Group에서 Imaforni를 인수하면서 비스킷 산업을 위한 선두 장비업체가 되었던 것이 하나의 예이다. 시장의 주요 키 메이커들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M&A가 계속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자료 : https://www.researchandmarkets.com)







# 문의시 월간 포장기계를 통해 연락하였다고 말씀하시면 친절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월간 포장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