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보쉬, 신형 수직 플랫 파우치 포장기 개발

보쉬는 ‘INTERPACK 2017’에서 자유롭게 확장 가능한 수직 플랫 파우치 포장기를 최초로 선보였다. 혁신적인 충전 개념과 최적 생산성을 위한 가변적인 레인 수, 보다 높은 효율성과 안전성을 위한 정확한 주입량 조절을 할 수 있는 인더스트리 4.0 솔루션을 만나보자.


보쉬 시그팩 VPF(Bosch Sigpack VPF). 시그팩 VPF는 최초로 시판되는 자유롭게 확장 가능한 수직 플랫 파우치 포장기이다.


최근 커피, 설탕, 세면도구, 식품 보충제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작고 편리하고 쉽게 소분이 가능한 플랫 파우치 포장이 가능하다. 보쉬는 신형 시그팩 VPF(Vertical Platform Flat Pouch, 수직 플랫폼 플랫 파우치)로 자유롭게 크기 조절이 가능한 플랫 파우치 기계를 선보였다. 


보쉬는 지난 2016년, 시그팩 VPF 원형으로 독일 포장 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이제, ‘INTERPACK 2017’에서 식품 및 제약 업계에 선보이게 됐다. 시그팩 VPF는 저렴한 전체 운영비에서 높은 생산 속도와 모듈형 유연성을 결합하여 바닥 면적 1평방 미터 당 가장 좋은 성능을 제공한다.


향후 시장 요구사항에 맞추어 고도로 유연한 설계 적용


시그팩 VPF의 눈에 띄는 특징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연성으로 제조자는 시장에 요구에 따라 빠르고 경제적으로 생산량을 조절하고 생산을 바꿀 수 있다. 모듈화된 주입 장치와 십자 밀봉 장치 덕분에 시그팩 VPF는 레인 수를 두 개부터 열두 개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게다가, 파우치 크기도 쉽게 조절이 가능하다. 신형 기계는 생산물을 분리시킬 수 있어 소금과 후추처럼 다른 제품들을 한 기계에서 동시에 포장할 수 있다. Frank Buehler는 “완벽하게 모듈화된 주입 장치와 밀봉 장치로 레인 사용이 유연적이기 때문에, 신형 시그팩 VPF는 모든 제조자에게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라고 설명했다.


정확한 주입과 윗부분 밀봉 품질


정확한 주입, 충분한 파우치 충전, 단단히 밀봉한 이음매로 포장 과정 중 발생하는 상품 손실이나 낭비를 줄인다. 이는 제조자의 비즈니스 성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제약 산업의 경우, 이런 품질은 분말 약제의 과도 또는 과소 복용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안전성에 크게 기여한다. 이 기계는 낮은 온도에서 오랜 밀봉 시간으로 단단히 밀봉된 포장 물을 생산한다. 이로써 일관된 고품질의 제품을 보장한다. 시그팩 VPF는 위생적이고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쉽고 가시적이며 접근이 가능하여 안전한 세척 공정을 보장한다. 짧은 세척 및 전환 시간으로 전체 장비 효율성이 높다.


시그팩 VPF의 주입 장치(Dosiereinheit der Sigpack VPF) 시그팩 VPF를 사용하면 가변적인 레인 수로 최적 생산이 가능하다. 정확한 주입량 조절은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투명성을 개선하고 기계 가용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인더스트리 4.0 솔루션


시그팩 VPF는 보쉬의 신형 상태 모니터링 플랫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기계, 시스템, 현장 공정 상태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을 통해 이루어지며, 이로써 정지 시간이 발생하기 전에 조만간 발생할 오류를 미리 알려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온도나 주기 시간 같이 사전에 정의한 허용 수준에 따라, 조작자는 이메일을 통해 이탈 통보를 받는다. 이런 방식으로 상태 모니터링 플랫폼은 비용 집약적인 정지시간 방지와 기계 가용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모든 유지관리 전략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보쉬의 시스템 경쟁력은 기계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광범위한 서비스로 완성된다. 보쉬는 원치 않는 기계 상태를 가능한 한 신속하게 제거하기 위한 서비스는 물론 예방 정비를 위한 솔루션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하여, 보쉬는 지역별 지원을 제공하는 자격을 갖춘 현장 서비스 기술자들을 보유한 전세계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제는 시각화와 채팅 기능이 지원되는 원격 서비스나 ‘INTERPACK 2017’에서 제시 될 모바일 버전인 E-포털 같은 디지털 서비스 덕분에 고객들은 위치에 상관없이 타깃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쉬는 보쉬 패킹 아카데미의 다용도 교육 포트폴리오 공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새로운 지원 솔루션 외에도, 제조자가 기계 작동과 유지 관리에 대하여 수요 지향적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가상 훈련 개념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예방 정비 부품 키트와 맞춤형 유지 관리 와 계획하지 않은 정지시간을 주도적으로 최소화시키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