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노드슨 EFD, 비전 기반 GV 시리즈 갠트리 액체 디스펜싱 로봇 신규 출시

노드슨(Nordson) 산하 세계적인 정밀 액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사인 노드슨 EFD(Nordson EFD)에서 비전 가이드 GV 시리즈 자동 액체 분사 갠트리 로봇(GV Series automated fluid dispensing gantry robot)을 출시했다. 


특수 DispenseMotion™ 소프트웨어 및 통합된 CCD 스마트비전 카메라 또는 단순한 펜슬 카메라를 통해 자동화 시스템을 신속하게 설치하고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CCD 카메라(CCD camera)는 픽셀을 디지털 값으로 변환해 정밀한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한다. EFD의 디스펜싱 소프트웨어는 공작물의 존재 및 배치를 확인하며 공정상의 변동이 발생할 때 자동으로 조정한다. 


조나단 티톤(Johnathan Titone) 노드슨 EFD 자동 디스펜싱 시스템 부문 매니저는 “400mm에서 800mm까지의 작업 범위와 무제한의 공작물 부하를 갖춘 GV 시리즈는 반복작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넓은 작업가용 영역을 필요로 하는 기판에 적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정밀 액체 디스펜싱 시스템이다”며 “이 시스템은 독립형 시스템 또는 자동화 솔루션으로 작동하도록 고안됐으며 로터리 테이블 또는 컨베이어 투입 자동화 설비와 쉽게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스템의 다른 장점으로 400mm 갠트리 로봇과 800mm 갠트리 로봇은 각각 +/- 0.02mm 및 +/- 0.01mm의 로봇 시장 최고 수준의 위치인식 정밀도와 Dispensing position반복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탁월한 제품 품질을 제공하고 재작업율, 불량률 및 용액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소프트웨어와 비전으로 작업자들의 교육이 간소해져 설치가 더욱 빨라지고 생산성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