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Afinia Label, 컬러 레이블용 디지털 프린터

250mL 대용량 5가지 색 잉크 카트리지(CYMKK)로 라벨의 장당 잉크 소모량을 크게 낮추었다. L901은 어피니아 레이블 사가 출시한 최신 프린터이다. L901은 작업 중 프린터헤드 관리로 인한 문제없이도 풀 컬러 디지털 라벨 프린터를 마감하고 적용 시스템과 함께 가동할 수 있게 했다.


이에 관해 어피니아 레이블 사의 마이크 앳킨스(Mike Atkins) 이사는 “어피니아 레이블 사의 L901은 프린터헤드의 서비싱 및 클리닝 스테이션을 새롭게 설계해 마감기기, 라벨 부착기, 라벨 디스펜서 및 감기/되감기 유닛(unwind/rewind units)과 함께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설계를 적용해 연결망을 끊고서 프린터헤드를 청소하거나 덮개를 씌울 필요가 없어, 기타 기기와 공장 내에서 사용하기 이상적이다. 또 L901은 수요에 따라 변수 데이터를 가지고 풀 컬러 라벨을 인쇄해 부착할 수 있다. 


게다가 사진 수준 정도의 풀 컬러 인쇄물과 높은 인쇄 속도, 그리고 낮은 가동비용으로 L901은 중간 수량 및 대량의 라벨링에 꼭 맞는 컬러 프린터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L901은 인쇄소에서도 소규모 작업 및 교정을 할 수 있어 대형 플렉서(flexor)나 디지털 프레스를 연결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사용하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전문 기술 인력이 필요 없다.


이에 대해 앳킨스 이사는 “다양한 회사가 자사의 생산 라인에서 라벨을 자동으로 인쇄해 부착하는 능력을 보유하고자 한다. 일부 회사는 단색 열전사 라벨 프린터를 활용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했으나, 이 또한 단순한 문구 또는 바코드에만 한정되어 있다. 


L901은 수요에 따라 풀 컬러 라벨을 인쇄하고 부착할 수 있도록 새로우면서도 더 나은 방법을 제시한다. 이로써 미리 인쇄된 라벨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져 포장비용은 낮추면서도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 월간 포장기계 5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