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Key Technology, 특수 진동 컨베이어

최신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 이 진동 컨베이어는 세 개의 컨베이어 베드 구간을 결합했다. 스테인리스 스틸제 투입 구간과 금속탐지기 입구를 통과하는 비금속 구간, 그리고 거부장치(reject device)가 장착된 스테인리스 스틸제 최종 구간으로 구성됐다.


키 테크놀로지 사는 고객에 따라 금속탐지기와 입구 사이즈를 다르게 설계했다. 투입 구간은 필요한 경우 선별 기능을 포함해 미세분이나 작은 입자 또는 수분을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인기가 많은 건 거부장치의 옵션이다. 옵션 중에는 셰이커층 내부에서 열리고 닫히는 공압식 게이트(pneumatic gate)나 셰이커층 배출구에서 금속 오염물을 감지할 경우 방향을 전환하는 활강로가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컨베이어 베드 역시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다. 제품접촉 구역 내부에 표준형 회전식 연마기 또는 다양한 마감기를 설치할 수 있다. 


전형적인 2B 밀 피니쉬(2B mill finish)와 비교할 때 키 테크놀로지 사의 회전식 폴리쉬 마감은 박테리아의 침입과 오염물질 형성을 줄인다. 표준형의 오일프리 드라이브, 탄성중합체 분리기(elastomer isolators), 스캘롭형 평강(scalloped flat bars), 특허를 받은 스테인리스강 그라운드 암(ground arm) 뿐 아니라 최소한의 적층으로 기기의 위생을 최대화해 갈수록 높아지는 각종 위생 표준과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또 플라스틱이나 직조 벨트 컨베이어가 숨겨진 표면에서 박테리아를 포착하는 것과 달리, 이 기기는 진동식 솔루션으로 청소가 간편한 위생베드를 선보인다. 키 테크놀로지 사는 견고한 진동 시스템으로 벨트의 소재, 드라이브, 또는 토출구 도르래(discharge pulley)나 베어링, 드라이브 벨트 또는 스프로켓 없이도 유지보수를 최소화하고, 작동 시간을 최대화해 총 보유 비용을 감소시킨다.


키 테크놀로지 사의 마크 뢰들(Mark Roedl) 영역별 영업이사는 “당사의 진동 컨베이어는 금속탐지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위생 수준을 높이고 제품의 오염 방지기능을 개선해야 하는 프로세서를 위한 뛰어난 솔루션이다.


진동 셰이커는 특히 위생과 가동 면에서 동일한 용도의 벨트식 컨베이어와 비교했을 때 수많은 위생 및 가동상의 장점을 보인다. 이소플로(Iso-Flo)는 우수한 위생기능 및 신뢰성으로 전 세계에 프리미엄 진동식 컨베이어로 인정받고 있다. 이렇게 현장에서 입증된 기술을 다시 금속탐지기와 결합함으로써 다양한 용도에 완벽한 해결책이 되었다”고 설명한다.


본 기기는 특히 냉동고에서 토출된 냉동 과일 및 야채, 표백 처리를 거친 과일 및 아채를 캔 포장하기 직전, 그리고 냉동육 및 냉동가금류, 슈레디드 치즈 및 기타 용도에 검수가 필요할 때 이상적이다.


이소플로 컨베이어는 독립적인 프레임 탑재식 드라이브와 스프링 암 조립부로 컨베이어 베드의 모든 부분에 제어식 자연진동수 작동(controlled natural-frequency operation)으로 동일한 에너지를 배포한다. 이러한 진동 운동은 소음을 일으키거나 간섭 현상으로 금속탐지기가 제품을 잘못 거부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어했다. 이소플로 컨베이어는 또 키 테크놀로지 사의 선도적인 5년 보증으로 장비의 안정성을 보장하면서도 식품가공기의 총 보유 비용을 제한했다.






# 월간 포장기계 5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