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세계 포장기계 시장 2024년 523억 달러 전망

세계 포장기계 시장 규모가 2024년에는 523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의 연구조사기관 Research and Markets의 보고서에 따르면 가공 또는 포장 식품 및 음료 분야의 성장과 함께 포장 효과 및 지속가능성과 유연성을 갖춘 새로운 포장형태의 개발 및 혁신적인 포장기술의 등장으로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포장기계의 요구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포장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강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마케팅의 핵심 구성 요소로 간주되고 있다. 포장기계는 제품을 충전하고, 제품 생산일자를 코딩하고, 라벨링을 통해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구현하기 때문에 포장을 위해서는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포장기계에 대한 새로운 형태 및 기술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포장기계의 표준화에 대한 지속적인 증가, 포장을 적용하는데 보다 손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등이 포장기계 수요에서의 핵심적인 사항으로 떠오르고 있다. 


새로운 포장 기계에 대한 수요는 포장을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는 경향과 포장에 편의성과 제품 정보를 담는 것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증가함으로써 더욱 커지고 있다. 


모듈러 포장 기계 시장에서의 기술적인 발전은 포장된 가공식품의 이용의 편의성 증대, 포장된 제품의 안전성 향상 및 유통 기한의 연장, 멀티팩 및 여러 분야의 자동화 확대를 포함한 여러 요인들이 세계 포장기계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 몇년 동안 포장산업은 효율성, 지속가능성, 유연성 및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포장기계쪽으로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에 맞춰 포장기계 업체도 이러한 기능성을 갖춘 포장기계로 전환을 목표로 진행해 왔다. 상품의 온라인 구매의 증가와 할인 소매의 메가 스토어 및 슈퍼마켓이 다수 출현 등으로 경량, 응축 및 저렴한 비용의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이다. 이러한 추세는 기업의 생산설비 및 포장설비를 유연한 설비로 업그레이드하도록 권하고하고 있다.


가치를 더한 포장을 통해 광범위한 포장기계 엔드유저에게 새롭고 효율적인 포장기계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는 것이 지금의 추세이다. 통합 시스템 솔루션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고객 사양, 향상된 제품 품질에 대한 우려 및 장비 표준화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점점 더 보편화 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사내 내부 벨류 체인 기술의 체용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완전 자동화된 맞춤 솔루션을 고안하기 위한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현대의 공장에서 기계와 디지털 정보의 통합된 기술을 통해 정보를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써 대부분의 포장기계 회사에서 industry 4.0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식품 서비스 부분은 포장기계 분야에 있어 가장 큰 사용 분야로 남을 것으로 예상된다. 의약품 포장기계에 대한 수요 또한 의약품 생산능력 향상에 대한 요구 증가로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혁신 주시가 점점 짧아 지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혁신적인 포장기술, 포장개념 및 포장기계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진행될 것이라고 Research and Markets의 보고서는 전망하고 있다.


향상된 자동화(automation) 및 통합(integration), 빠른 전환(faster changeover), 다양성(versatility) 및 짧은 처리 시간(shorter turnaround times)은 포장기계 시장 성장의 주요 결정요인이 되고 있다. 슈퍼마켓 및 매장의 자체 브랜드의 확산으로 랩핑머신 특히, 개별 랩핑기계 부분의 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인터넷은 B2B 조달 및 포장기계의 판매 플렛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포장기계 수요가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다. 이 지역은 증산층 인구의 증가, 수출의 증가 및 제조업 생산의 지속적인 증가, 고정 자산 투자에 유리한 환경 등으로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3.7%의 포장기계 수요 증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6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