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일반

CJ제일제당, ‘간편식 냉면’ 역대 최고 매출 달성

CJ제일제당의 간편식 냉면 제품들이 지난 6월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자사의 간편식 냉면 6월 매출이 80억원 이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같은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한 것으로 특히 최고 매출이 발생하는 7월과 동일한 수준이라고 CJ제일제당에서는 밝혔다. CJ제일제당은 6월 내내 무더위가 이어지고 남북정상회담에서 회자된 평양냉면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간편식 냉면 또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3월 처음 선보인 ‘평양물냉면’과 ‘시원한 배 물냉면'의 인기도 한몫했다. 특히 ‘평양물냉면’은 서울에서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과 육수 맛이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일부 유통채널에서 품절사태까지 발생할 정도였다. 이 제품은 지난달에만 15억원 이상 판매되며 연간 130억원 규모의 매출을 자랑하는 CJ제일제당의 대표 간편식 냉면 제품인 ‘동치미 물냉면’의 인기를 이을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연초 간편식 냉면의 연간 매출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성장한 310억원으로 목표를 세웠지만 판매 호조로 목표치를 360억원으로 높였다. 전체 시장도 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에 맞춰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판매 채널 확대도 주력하고 있다. 시식행사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리는 콘셉트로 ‘비비고 왕교자’, ‘the더건강한 햄 통베이컨’ 등과 함께 냉면을 즐기면 냉면 맛집에서 먹던 메뉴를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달 홈쇼핑 채널에서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동치미 물냉면’은 5월 말 CJ오쇼핑에서 처음 진행한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어 물량을 대폭 늘릴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2015년 처음 1위로 올라섰고 지난해 40%대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올해(4월 누계 기준)도 시장점유율 43%로 압도적인 1위이며 냉면과 쫄면, 막국수, 메밀면을 통합하는 여름면 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 33%로 1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김지은 CJ제일제당 신선마케팅담당 브랜드매니저는 “대표제품인 ‘동치미 물냉면’뿐만 아니라 새롭게 선보인 ‘평양물냉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어 이번 달에도 다시 한 번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냉면 맛집을 가지 않아도 전문점 수준의 냉면을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알려 냉면 포함, 여름면 시장 1등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6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