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에스케이팩 뛰어난 살균력의 과산화수소 살균시스템 특허 등록

일반적으로 우유, 유제품 등의 내용물이 저장되는 음료 용기는 세척 및 살균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용기에 저장되는 내용물이

변질되는 문제점이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무균 충전 시스템으로 용기를 살균하는 방법으로 과초산 수용액을 이용해 음료 용기를 거꾸로 세운 상태에서 살균하는 방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살균액의 소모가 많고 건조에 따른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큰 단점이다.




㈜에스케이팩의 과산화수소 살균시스템은 이런 단점을 보완한다. ‘과산화수소 살균시스템’은 음료 용기가 세워진 상태에서 용기의 내부에 과산화수소(H2O2)를 도포 후 용기를 뒤집은 상태에서 용기 내부에 열풍을 가해 과산화수소를 쾌속 기화시켜 살균력을 극대화했다.


과산화수소(H2O2)는 액체일 때보다 기체일때 살균성이 뛰어나다. 기체 상태일 때의 과산화수소는 기화될 때 에너지 대사량이 증가해 물분자성 산소종(ROS, Reactive Oxygen Species)이 생성되며, 실질적으로 활성 산소종(ROS)이 살균을 하게 된다. 


이는 일시적이며, 잔여물이 없고, 산소와 물 분자로 변환되기 때문에 다른 클리닝이 필요 없다. 아울러 ㈜에스케이팩에서 개발한 과산화수소 살균시스템은 살균액의 소모를 최소화 했으며, 살균액 건조에 따른 시간을 크게 단축해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에 일조하는 경제성까지 두루 갖췄다. 현재 과산화수소 살균시스템은 현장 검증을 거쳐 특허(10-1636900호)에 등록했다.


특히, 최근 소비자들이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스케이팩의 과산화수소 살균시스템의 활용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유해세균을 완벽하게 살균하기 때문에 제품의 변질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유통기한의 연장이 가능하다. 주요 적용 분야는 우유 및 유제품류와 같은 변질이 쉬운 제품에서부터 식음료, 소스 및 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주)에스케이팩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현산로 361번길 13-8

전화 : 031-763-8899

팩스 : 031-763-8060

이메일 : sk@skpack.co.kr

홈페이지 : www.skpack.co.kr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7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문의시 월간 포장기계를 통해 연락하였다고 말씀하시면 친절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