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산업

GS25, 상온 가정간편식 매출 증가에 맞춰 관련 상품 확대

GS25가 상온 가정간편식(이하 HMR)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관련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온 HMR카테고리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2017년 34.8% 증가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역시 72.4%로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상온 HMR을 찾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유어스기장미역국밥'을 출시했다. 미역 중 최고로 꼽는 기장 지역의 미역과 양지머리 쇠고기를 넣어 진하고 고소한 미역국물 맛을 냈고 참기름을 넣어 더욱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고객들은 파우치에 담겨진 완성된 미역국 엑기스에 뜨거운 물을 넣고 렌지업 하는 것만으로 미역국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장미역국밥과 함께 ‘유어스오모리김치고등어찜(이하 오모리김치고등어찜)’도 함께 선보였다. 오모리김치고등어찜은 신선하고 엄선된 고등어에 1년 이상 숙성된 오모리김치와 무를 넣은 푸짐한 찜요리로 묵은지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수십 번의 개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상품이다. 


김치를 썰지 않고 큼지막하게 넣어 식감과 모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인 상품으로 1~2인 고객의 식사 또는 혼술족의 안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500만명을 넘어서면서 우리나라의 주요 소비층이 된 1인 가구가 식사나 안주로 즐길 수 있도록 GS25는 다양한 상온 HMR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상온 HMR의 경우 유통기한이 6개월 이상으로 길고 렌지업만으로 고품격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1인 가구 고객들에게 갈수록 호응을 얻고 있다. 


오현택 GS리테일 가공식품팀 과장은 “그동안 상온 HMR은 유통비용과 유통기한, 보관 편의성 등이 냉장 식품보다 유리하지만 멸균과정으로 인해 식감이나 맛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강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레토르트에 적합한 메뉴를 선정하고 수십 차례 시제품을 생산하는 노력으로 맛을 살린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7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