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기계 2018.11.19 10:16

제20회 포장기계인의 날, 제19회 포장기계대상 정부포상식 함께 열려


(사)한국포장기계협회(회장 강성규, 이하 포장기계협회)는 2018년 10월 23일(화) 창립 24주년 기념식을 쉐라톤팔레스강남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제20회 포장기계인의 날’과 ‘제19회 한국포장기계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심진기 센터장을 비롯하여 포장관련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포장산업계의 주요인사, 포장기계대상 수상자, 포장기계협회 회원사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축하했다.


포장기계협회는 1994년 10월 설립, 2008년 당시 중소기업청에 사단법인 등록을 하고 활동하였다. 이 후 2014년 6월, 협회 설립 취지에 맞춰 주무부처를 산업통상자원부 기계로봇과로 변경하여 사단법인 등록허가를 받았다. 오늘날에는 137개 회원사가 등록되어 있는 국내 유일의 포장기계 단체로 성장했다.



또한 포장기계협회에서는 포장기계산업과 포장산업 발전을 위해 대정부 건의, 국내 포장전문 전시회(KOREA PACK) 개최와 해외 전시회 참가, 전문 도서 출판, 회원사 친목 및 교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포장기계협회 강성규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협회 설립 당시 업계의 원로 분들과 대표님들이 국내 포장기계산업의 발전과 미래세대를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며 “이 분들이 세우신 뜻을 이어 받아 협회는 회원사를 주축으로 국내 포장기계산업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강성규 회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며 “다 같이 모여 머리를 맞대고 서로의 경험과 의견을 나눠 다가올 어려운 시기를 대처해 나가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한국포장기계대상’은 포장기계에 대한 기술개발, 품질향상, 경영관리, 수출판매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포장기계 및 관련기업의 대표이사와 근로자를 선정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포장기계대상’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1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4명 등 총 5명에게 표창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세진테크 장종철 기술이사에게 돌아갔다. 장종철 이사는 로터리 포장기계 제조업체인 ㈜세진테크의 기술부 설계 팀장으로 2010년 더블 레토르트 충진 로터리 포장기계를 개발, 국산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2017년 더블 로터리 충진 포장기계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에는 ㈜경한 한균식 대표이사, 한영자동포장기계㈜ 김종기 대표이사, ㈜우신에프에이앤티 주찬 대표이사, 세종파마텍㈜ 김장수 팀장이 수상했다. 



㈜경한 한균식 대표이사는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직원에 대한 교육 및 공정개선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식품 살균기를 이용한 레토르트 식품개발 노하우 축적 등으로 국내 식품살균기술에 이바지 한 것을 인정받았다.


한영자동포장기계㈜ 김종기 대표이사는 23년간 스파우트 파우치 개발 및 보급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스파우트 파우치 충전기술과 관련한 다수의 특허기술을 보유, 자체 개발 특허기술을 사회에 기증하는 등 스파우트 파우치 국산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우신에프에이앤티 주찬 대표이사는 해외 수입에 의존해 오던 티백 포장기계를 개발하여 펌프티백포장기계, 삼각티백포장기계, 커피 드립티백포장기계 등을 개발하여 수입 대체효과를 가져온 점을 인정받았다.


세종파마텍㈜ 김장수 팀장은 신제품 개발에 필수적인 요소인 소재가공과 외주협력을 주도하여 제품개발 성공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국제공인 구매공급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직무분야 최고의 인적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국포장기계대상은 성공적인 포장기계 기술개발 고취와 품질향상 및 혁신적인 경영관리와 해외수출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00년부터 수상식을 진행해 오고 있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11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문의시 월간 포장기계를 통해 연락하였다고 말씀하시면 친절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



posted by 월간 포장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