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키지디자인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창의적이며 현대적인 포장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창의적이며 현대적인 포장


올해 포장 계에선 대담한 컬러와 창의성이 주된 이슈였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기술과 클린 라벨 등이 유행했으며 이러한 유행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018년에 나타난 포장 트렌드를 7가지 주제로 한가지씩 알아본다. 



2) 창의적이며 현대적인 포장


                     by. Chiapa Design



더 다이라인(The Dieline) 지가 올해 초에 언급한 대로 포장은 예술의 한 분야가 되고 있다. 텍스트와 브랜드 로고는 예술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 되고 있다. 


특히 대다수의 소비자가 그동안 무시하던 과자류, 캔디류 및 시리얼류에서 포장이 점차 현대적으로 바뀌는 추세다. 민텔(Mintel)은 이처럼 포장에서 창의성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마켓 등 식품점을 중심으로 젊은 소비자를 전략적으로 끌어들여야 한다고 말한다. 


민텔은 또한 2018년 포장 트렌드 보고서(Packaging Trends 2018)에서 “포장은 이러한 창의성을 강화시켜 젊은 소비자가 보기에 매력적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밝혔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12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