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키지디자인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빈티지 포장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빈티지 포장



올해 포장 계에선 대담한 컬러와 창의성이 주된 이슈였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기술과 클린 라벨 등이 유행했으며 이러한 유행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018년에 나타난 포장 트렌드를 7가지 주제로 한가지씩 알아본다. 




6) 빈티지 포장


        by. Courtesy of PopKulture’s photostream



올해의 트렌드가 대담한 컬러와 현대적 디자인의 포장이었으나, 많은 소비자들은 동시에 과거의 스타일을 그리워하면서 빈

티지 포장에도 이끌렸다. 


99디자인(99Designs)은 2018년 디자인 트렌드에 관한 포스팅에서, “복고풍 디자인(Throwback designs)은 우리가 뒤에 남기고 왔던 문화 또는 기억의 핵심적인 부분에 관한 무언가를 전달한다”고 언급했다. 


더 다이라인지는 2018년 포장 트렌드에 관한 포스팅에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상의 경험을 갈망한다. 이 때문에 빈티지 디자인은 아날로그로 변모하기 시작했다. 


이는 단순히 특정한 시대 또는 기간에 국한되지 않고, 특별히 현실적이고, 비디지털적(non-digital)이면서,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무언가를 닮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빈티지 트렌드 중에서도 특히 ‘아날로그’가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 덧붙였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12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