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산업

세계 의약품 포장 시장 2021년까지 연평균 6% 성장 전망

미국의 산업 전문 조사기관 Freedonia Group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오는 2021년 세계 의약품 포장시장의 규모는 1120억 달러의 규모로 연평균 6%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러한 의약품 포장시장의 성장은 인구의 고령화와 함께 급성 또는 만성질환의 계속해서 증가하는 것과 함께 새로운 의약품 제품의 출시를 통한 수요 증가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미리 충전된 주사제는 2021년까지 연평규 9%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모든 의약품 포장 중에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었다. 중환자 치료 및 비상사태 대비용 또는 자체 주사용 비경구 투여의 응용이 확대 되는 등의 미리 충전한 주사 제품의 의약품 사용이 점점더 많아질 것이라고 보고서는 내다보고 있다. 


생명공학, 나노기술 및 기타 첨단 약물 전달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의약품 포장도 새로운 형태의 포장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포장에 적용되는 의약품의 범위도 점점 증가할 것으로 에측되고 있다.


서유럽은 의약품 포장의 수요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패키징 시스템을 개발하고 전문화된 포장 요구사항에 맞춰 정교한 치료법을 도입하는 등 서유럽 지역에서 대규모 의약품 생산업계의 수요가 일어날 것으로 예측한 것이다.


(자료 : Freedonia Group)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6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