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포장전문 전시회 interpack 2017이 오는 5월 4일 개막한다. interpack 2017은 지난 55년 역사이래 가장 많은 참가사들이 출품한다. interpack은 포장 및 관련 가공 기술 산업에서 세계를 리드하는 전시회로, 가장 많은 포장관련 기업들이 참가하는 전시회로 올해 interpack 2017은 전시장 가용면적의 20% 초과하는 19개의 전시홀 262,400sqm 규모로 전시가 진행된다.
2017년 5월 4일에서 10일까지 전세계 60개국에서 참가하는 약 2,700여 개 참가사들이 첨단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게 된다.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interpack이 주관하는 특별전인 컴포넌츠(components)도 동시에 개최된다. components에는 포장기기의 부품이 주를 이룬다. components역시 부스가 매진되었으며 2014년 제 1회와 비교하였을 때 전시면적이 두 배 이상 증가하였다.
interpack 2017의 최대 화제는 Industry 4.0의 구현
규모와 국제성 측면에서 interpack은 업체들에게 최적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여기서 업체들은 포장기술 및 관련 프로세스에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을 비롯하여 식품, 음료, 제과, 제빵, 제약, 화장품, 비식품 소비재 및 산업용 제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포장재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혁신적인 주제를 다루는 특별 부대행사는 참가사들의 전시제품을 보완한다. 특히 독일 기계공업협회(VDMA)와 협업으로 진행하는 Industry 4.0은 interpack 2017의 주요 주제다. VDMA 부스에서 테크놀로지 라운지의 형태로 펼쳐질 이 특별전은 방문객들에게 포장 기계와 프로세스 엔지니어링의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하는 한편 보안, 공정 추적, 복사 및 위조 방지, 맞춤형 포장 등 다양핚 분야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세계적인 포장기계 기업인 Boush에서도 Industry 4.0과 관련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SAVE FOOD innovationparc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interpack 2017에서도 SAVE FOOD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개최되는 특별전인 innovationparc (innovation park)에서는 식품 손실 및 음식 폐기물을 줄일 수 있도록 디자인된 포장 아이디어 및 솔루션이 선보인다. 또한 세계 포장 기구(World Packaging Organization)가 주관하는 국제 컨테스트인 SAVE FOOD Packaging Awards의 수상자들도 전시한다.
interpack 개최 전에 SAVE FOOD Packaging Award의 수상자가 결정되므로 이들은 interpack 전시기간 중 다시 한번 WorldStar 대상을 두고 경쟁에 돌입한다. innovationparc에서는 전시사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발표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의 기회도 제공한다. 종전과 마찬가지로 innovatioparc는 전시홀 2번과 3번 사이의 첨단 옥외 텐트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interpack 개막일에는 메쎄 뒤셀도르프가 UN식량농업기구 및 (FAO) 및 UN 홖경 프로그램 (UNEP)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 3회 SAVE FOOD 국제회의가 동시에 열린다.
interpack과 동시에 개최되는 컴포넌츠(components) 전시회
2014년 특별전 형태로 처음 개최된 컴포넌츠(components)의 전시 컨셉 역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뒤셀도르프 전시장 가운데에 위치한 18번 전시홀에서 component를 관람 할 수 있다. 약 5,000m2 규모의 18번 전시홀은 전시홀 10과 16사이에 위치하며 interpack의 전시 기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100여 개의 공급 업체들이 구동, 제어, 센서 기술, 이미지 프로세싱, 원료 처리 기술 및 기계 부품 등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interpack 참가사나 방문객이라면 누구나components를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www.packaging-components.com를 참고하면 된다.
방문객들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interpack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www.interpack.com) 방문객들이 interpack 전시회를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관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핚다.
방문객들은 여기서 참가사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형 방문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무엇보다 “매치메이킹” 기능을 이용하여 참가사와 연락할 수 있고 참가 기업들의 뉴스도 받아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반응형 인터페이스 기능이 있어 휴대폰의 작은 화면에도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한 앱(App)도 준비되어 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전시사 안내뿐만 아니라 interpack 내에서 진행하는 여러 부대 행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정보는 매일 업데이트 되며, 전시장 배치도, 전시사 관련 상세 정보, 전시사 연락처 및 제품 관련 내용, 미팅 신청 또는 메시지 남김 옵션 등이 제공된다.
(자료 : www.interpa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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