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키지디자인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미니멀리스트적 포장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미니멀리스트적 포장


올해 포장 계에선 대담한 컬러와 창의성이 주된 이슈였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기술과 클린 라벨 등이 유행했으며 이러한 유행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018년에 나타난 포장 트렌드를 7가지 주제로 한가지씩 알아본다. 




4) 미니멀리스트적 포장


                                        by. simplifymypackaging



민텔은 2018년 보고서에서 소비자들이 제품 포장에 관련 정보를 빼곡히 적어놓은 브랜드를 덜 신뢰한다고 보고했다. 특히 프랑스 소비자들은 식음료 포장에 지나치게 많은 정보를 기재한 브랜드를 상대적으로 낮게 신뢰한다.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 앞으로 많은 브랜드가 포장에 미니멀리스트적인 디자인을 사용해 소비자가 제품 정보를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블록(Creative Bloq)이 자사의 2018년 트렌드 분석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을 공유한다. “미니멀리즘은 단순하기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이에 디자이너들은 우리의 직관을 쉽고도 폭넓게 어루만짐으로써 포장에, 나아가서는 그 내용물을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12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