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키지디자인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하이테크 포장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하이테크 포장



올해 포장 계에선 대담한 컬러와 창의성이 주된 이슈였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기술과 클린 라벨 등이 유행했으며 이러한 유행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018년에 나타난 포장 트렌드를 7가지 주제로 한가지씩 알아본다. 



6) 하이테크 포장


by. NESCAFE / Publicis Mexico Innovation Lab, NOTlabs, NOTCOT, inc.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업계도 성장일로에 있다. 더 다이라인 지는 페인트 깡통이나 와인 병처럼 매일 실생활에서 이

용되는 제품도 이제는 몰입형(immersive)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스토리텔링의 기회를 얻을 것이라 보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이 이슈인 만큼 블록체인이 인적 오류를 없앨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사물 인터넷도 매일 연결망을 늘려가고 있다. 비디오젯(Videojet)의 가네쉬 라와스와미(Ganesh Ramaswamy)회장은 다나허의 2018년 트렌드 보고서에서 “사물인터넷의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원격조정 능력은 포장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기술 트렌드는 한 번 실행되기만 하면 포장 공정을 더욱 손쉽게 만들어 포장의 변화는 물론, 제품 포장의 최신 트렌드를 손쉽고도 빠르게 잡아내 반영할 것이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12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