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Cloud Packaging Solutions 리니어 서보 모터, 파우치 충진에 적용

다수의 OEM 업체에서 그렇듯 당사는 관리 부서를 통해 전자동으로 사이즈를 교환하는 기능을 넣어 달라는 시장의 요구를 받았다.

 

지난해 10월 시카고 국제 포장기계전시회 PACK EXPO International에서 처음 선보인 클라우드트랙 (CloudTRAC)은 이러한 이유로 탄생했다. 체인 없이도 서보모터로 전자동으로 구동하면서 자동으로 설정 변경까지 가능한 클라우드트랙은 반려동물용 간식부터 사탕류에 이르는 제품에 적합한 스탠드업 리실러블 파우치 포장기 기술에 혁명을 가져왔다.

이를 가능하게 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기존의 기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 모션 컨트롤과 다수의 독립적인 무버(mover)를 직선 또는 곡선 경로를 따라 움직일 수 있게 만든 모터컨트롤을 활용한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의 아이트랙(iTrak) 리니어 서보기술이다.

 

기존의 모션 컨트롤 구조에 의지한 기기와 달리 본 기기는 제어 패널에서 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백의 크기를 바꿀 수 있으며 폭은 4인치(10.1cm)에서 12인치(30.5cm)까지 , 높이는 6인치(15.2cm)에서 15인치(38.1cm)까지 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