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전시회

글로벌 포장 전시회 중 올해 처음 열리는 Korea Pack 2020

코로나 19 위기 속 바빠진 패키징업계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장기화로 패키징(포장)업계가 바빠졌다. 외출 자제, 재택근무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소비를 뜻하는 언택트 소비가 생활 속에 자리를 잡으면서, 식음료, 생활용품의 온라인, 홈쇼핑 구매가 늘고, 마스크, 진단키트,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의 폭발적 수요로, 관련 제조사는 생산량을 맞추기 위해 포장에 대한 자동화 전환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한국포장기계협회에 따르면, 코로나19 방역관련 진단키트, 손소독제, 마스크 제조사들로부터 자동포장관련문의와 기계주문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패키징 전시회 중 올해 최초 열리는 한국의 Korea Pack 2020

 

22회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은 대한민국의 패키징 산업계의 발전상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B2B 산업전으로 올해 22회를 맞아 오는 727()부터 30()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개최 예정이였던 각국의 패키징 전시회가 취소,연기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Korea Pack 개최는 올해 최초의 패키징 전문기술행사다. 코로나19의 위기에도 이번 Korea Pack은 지난 회와 같이 국내 최정상 포장기계 메이커들이 그간 개발한 신제품, 신기술을 선보인다.

 

제약전문 포장기계 설비업체 흥아기연을 비롯, 파우치 전문포장기업 리팩, 정제기의 세종파마텍, 정제 계수기 전문기업 카운텍, 각종 파우치 포장기계 제조사인 솔팩, 화장품 전문 기계제조업체인 우정테크, 연질캡슐 성형기 전문생산기업인 창성소프트젤을 비롯하여, 식품제약화장품 제조, 포장기계 및 부품, 포장인쇄, 포장재료, 포장디자인, 물류유통 분야 등 패키징 관련 다양한 기술을 갖춘 기업들이 참가한다.

 

 

코로나 19 방역제품을 겨냥한 포장기계 출시...

 

이번 Korea Pack의 참가사 중 진단키트, 관련방역제품 및 마스크 등 코로나 19 방역제품을 겨냥한 자동포장기계가 출시되어 주목을 끈다.

 

제약설비업체 카운텍에서는 3D마스크와 덴탈 마스크 제조장비, 자동화포장라인 설비업체인 세계로시스템의 KF80 KF94공적마스크, 덴탈마스크 생산기계를 내놓았다. 이 밖에도 영테크팩, 을성정공, 코마스 등에서 진단키트, 방역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과 관련한 자동포장기계 및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고, 이번 코리아팩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막힌 수출마케팅 돕는다.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돌파구 마련

Korea Pack 전세계 생중계 등 K-방역에 이어 K-패키징을 알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여파로 해외참가자들의 방문이 현실적으로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전시기간 중 해외바이어 1:1 화상 상담회를 준비 중이다. 한국무역협회의 해외바이어 전담팀과 함께 코로나 19로 인해 수출마켓팅에 애로를 겪는 국내참가기업을 돕기 위해 30개국 10만여 해외바이어 DB를 대상으로 국내참가사와 제품구입상담을 희망하는 바이어를 선정하여 진행된다.

 

경연전람 경연전람 김길수 전무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국내 패키징 전문가의 개발제품을 전세계 바이어에게 소개하여 K-방역에 이어 K-패키징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철저한 매칭과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하며 글로벌 패키징 전시회 중 올 해 최초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해외전시 관계자들의 관심도를 반영하여 Korea Pack 유튜브 채널을 통한 전세계 생중계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전이 최우선, Korea Pack에서 시행하는 4단계 방역관리로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올인

 

2년에 한번 4월경에 열리는 Korea Pack은 이번 코로나 19여파로, 7월로 개최시기를 옮겨 열리게 된다. 주관사인 경연전람은 보건당국, 킨텍스 코로나19 비상상황실과 협의하여 킨텍스 행사장의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행사참가자들이 안심하고 참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Korea Pack4단계 방역관리는 다음과 같다.

 

1단계, 킨텍스 건물진입 시 1차 체온 측정, 손소독이 실시되며, 마스크 미착용시 출입이 제한된다.

 

2단계, 신속하고, 안전한 입장을 위해 키오스크 활용한 무인등록이 유도되며 혼잡시간에는 출입인원이 제한된다.

 

3단계, 등록을 마친 후 전시홀로 입장할때는 1.5m 거리두기와 2차로 체온측정을 하며, 시설물 감염을 막기위해 모든 참가자에게 비닐장갑을 나누어준다.

 

4단계, 참가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전시부스는 충분한 거리를 두고 이격 설치되며, 입구와 출구를 분리 운영할 계획이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과 산업동향 정보를 제공하는 Korea Pack

 

패키징(포장)작업은 제품의 제조과정의 최종공정이다. 이후 유통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된다. 특히 식품, 제약, 화장품,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곳에서는 단순 포장의 역할이 아닌, 정보전달, 제품효능을 보존하고 물류적재방식과 물류비에 큰 영향을 주는 등 패키징의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다.

 

Korea Pack19921회를 시작으로 전 산업분야의 패키징기술 사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과 산업동향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Korea Pack과 함께 제약, 바이오, 화장품, 물류산업을 주제로 한 ICPI WEEK 2020(제약화장품 위크)전시회가 한 장소에서 동시 개최되어, 패키징 유저산업의 제품개발 ->연구실험 ->생산 ->물류에 이르는 최신기술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전세계 패키징 전시행사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행사취소, 연기로 인해 새로운 패키징 제품과 기술을 찾던 산업계 유저들에게는 이번 Korea Pack이 분명 패키징업계의 진보된 기술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7Korea Pack은 전시장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신기술, 신제품 발표를 앞둔 출품기업과 수요 바이어를 연결시켜, 스트 코로나 후 패키징 업계의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