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HMR 매출 증가율 조사 결과 발표
혼밥, 혼술족이 늘어나면서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과 수퍼마켓 고객들이 선호하는 HMR 유형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GS25와 GS수퍼마켓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전년 대비 HMR 매출 증가율을 살펴본 결과 GS25는 냉장 HMR이 119.9%(냉장 HMR은 27.6%) 증가한 반면, GS수퍼마켓은 냉동 HMR이 43.6%(냉장 HMR은 14.2%)로 크게 증가했다.
GS수퍼마켓을 방문하는 고객은 장기간 보관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냉동 HMR을 선호하는 반면, GS25 고객은 구매 후 바로 식사 또는 안주로 이용하는 냉장HMR을 선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GS수퍼마켓과 GS25는 고객 선호에 맞춘 다양한 HMR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수퍼마켓은 지난 10월 고객이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면서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고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는 유어스무명식당냉동밥 3종을 출시했다.
유어스무명식당냉동밥은 건강에 좋은 뿌리채소가 베이스인 ‘뿌리채소영양밥’, 취나물, 곤드레나물, 어수리나물로 만든 ‘3종 나물 영양밥’(이상 각 4,950원), 100% 국내산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으로 만든 ‘돈육장조림 비빔밥’(5,350원)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각 상품들은 혼밥 트렌드에 맞춰 원하는 만큼씩만 즐길 수 있도록 1인분씩 소포장 된 총 2인분 상품이다. 1인이 즐기기 적당한 소용량 냉동 볶음밥 3종(낙지, 김치, 새우)도 함께 선보였다. 기존에 있던 대용량 상품 대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끼에 딱 알맞은 230G 패키지로 제작되어 1인 가구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상품이다. 가격은 각 2280원이다.
GS25는 지난 11월 데우기만 하면 식사나 안주로 즐길 수 있는 파우치타입의 냉장 HMR 4종을 선보였다. GS25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인 ‘유어스돼지고기짜글이’, ‘유어스돼지김치두루치기’, ‘유어스육개장’, ‘유어스소고기된장찌개’를 선보인 후 지속 늘려갈 예정이다. 가격은 각 3000원이다.
박철 GS수퍼마켓 간편식품팀 MD는 “혼밥, 혼술 트렌드로 간편식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고 이 중 혼자 식사를 하며 영양까지 고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맛과 영양까지 챙겨 줄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간편식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