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키지디자인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클린 라벨

2018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 클린 라벨



올해 세계 패키지디자인 업계에선 대담한 컬러와 창의성이 주된 이슈였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기술과 클린 라벨 등이 유행했으며 이러한 유행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018년에 나타난 포장 트렌드를 7가지 주제로 한가지씩 알아본다. 




5) 클린 라벨


by. PRIM PRIM studio



다나허(Danaher)의 2018년 포장 트렌드 보고서에서 윌리엄 오피(William Opie) 이사는 소비자와 정부 모두가 클린 라벨을 원

하고 있다고 말하며 브랜드도 이를 따라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투명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와, 복제 및 불량 제품을 방지하고자 하는 정부 규제 사이에서 추적 및 위조방지 기술(track and trace technology)이 라벨 및 포장 분야의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더스트리얼 패키징(Industrial Packaging)도 2018년 트렌드에 관한 포스팅에서 특히 식품 분야 제조업체는 소비자들의 클린 라벨 요구를 반드시 충족시켜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는 각종 방부제 대신 포장재와 포장기술로 유통기한을 늘려야 함을 의미한다”고도 말했다. 클린 라벨은 인텔리전트 포장(intelligent packaging) 분야와도 연관이 되어있다.





# 월간 포장기계 2018년 12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