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계

Fortress Technology, 습식제품용 금속탐지기

포트리스 테크놀로지사가 론칭한 인터셉터 금속탐지기는 육류, 가금류, 해산물, 치즈, 디저트, 즉석조리식품, 베이커리 제품, 강화 시리얼 등의 전도성 대상을 검수해 제품 거부상의 오류를 없앨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본 제품은 특히 기존에는 감별이 어려웠던 습식 제품을 검수하거나 가공하는 과정에서 스테인리스강으로 최대 100%에 이르며, 검수 샘플의 구체 크기를 기존의 절반인 0.5mm로 줄여 25mm 길이의 선형 오염물까지 검출할 수 있다.


또 특정 주파수에 맞추는 대신 인터셉터(Interceptor)는 제품 효과로 인한 배경 간섭(background interference)을 차단해 습식 및 전도성 제품의 위양성 문제로 제품 거부율이 높아지는 문제를 해결했다. 여기에 인터셉터는 저주파 및 고주파 신호를 구별함과 동시에 분석해 수분, 또는 베이컨에 다량 함유된 소금과 같은 미네랄 함유량의 결과로 발생하는 신호와 금속오염물이 발생하는 신호를 명확히 구별할 수 있다. 그 결과 금속 입자의 크기, 모양 및 기원에 상관없이 안정적이고 정확한 판독 결과를 제공한다.


인터셉터 유닛은 컨베이어에 맞춤형으로 설계한 조리개 입구나 소시지용 고기처럼 펌프 식으로 생산하는 제품을 위한 파이프라인 설계, 그리고 가루 제품을 위한 중력 시스템을 포함한 각종 생산 및 포장 라인에서 모두 투입할 수 있다.


인터셉터는 또 간편한 사용을 위해 단 한 번 제품을 통과시키기만 해도 주어진 제품에 따른 고유 신호를 학습하고 이를 다시 불러들인다. FM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금속탐지기에서 포착한 신호를 분석할 때 예측 인자로 사용한다.


고객은 와이파이 또는 이더넷 연결을 선택해 정확한 데이터를 손쉽게 수집할 수 있다. 탐지 시스템의 성능을 수동으로 검사할 경우 인간에 의한 오류 위험을 감소하기 위해 헤일로(Halo) 자동 검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절대 노후하지 않는’ 포트리스 테크놀로지 사의 신념에 따라, 기존 금속탐지기를 보유한 고객은 최신 가공 유닛과 소프트웨어로 손쉽게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인터셉터의 정확도를 책임지는 새로운 코일 구조를 통합할 수 있다.


인터셉터는 또 IP69K 등급을 받아 수분 함입 및 분진에 저항성이 있어 베이커리, 육류 및 해산물 가공 공장과 같은 중형 가공 및 세척 환경에서 장기간 안정성과 성능을 보장한다.


훨씬 낮은 자본 투자로 X레이의 성능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간 인터셉터는 각종 철제 금속은 물론 알루미늄과 같은 비철제 금속을 안정적으로 탐지한다. 육류 벌크(bulk meat cuts) 또는 치즈 제품처럼 밀도의 변화로 X레이가 힘들 경우, 인터셉터가 금속 오염물을 탐지하는 옵션이 될 수 있다.



(한국취급점 : (주)화인메카트로닉스 031-732-5720)







# 월간 포장기계 5월호 전체보기 => 요기클릭

# 귀사의 포장제품을 알리는 최적의 방법 월간 포장기계 광고

#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포장기계 광고 문의는 02-6123-3051, kpmasite@naver.com